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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쿠페 아름다움을 넘은 최상위 플레그십!(feat. 가격/제원 출시일)

Loyal Kim 2023. 10. 12.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네시스 GV80 쿠페가 출시를 했습니다. GV80 쿠페는 페이스리프트와 같이 공개를 하였고,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하면서도 디테일 적으로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아래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를 참고해주세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총정리(가격/출시일/제원) 역대급 디자인!

안녕하세요. 드디어 3년 9개월 만에 부분 변경으로 돌아온 GV80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를 하였습니다. 10월 11일 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사전예약 전에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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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국산차 중 가장 최상위 모델로 예상 되는 GV80은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사양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의 배기량 대비 출력을 보여주는 새로운 엔진이 장착되었는데요. 지금 바로 제네시스 GV80 쿠페는 어떤 모습으로 출시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GV80 쿠페의 독특한 프로필 디자인으로 차별화

GV80 쿠페의 기본 구조는 GV80과 동일합니다. 헤드램프에는 MLA(Multi-Lens Array)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B필러까지의 라인은 또한 동일합니다.

헤드램프

하지만,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이 돋보이게 적용되었고, 범퍼의 하단부 에어로파츠가 확장되었습니다. 보통 이 부분은 어떻게 든 안보이게 막을 텐데 gv80 쿠페는 x자 형태로 크롬을 마감처리해서 더 고급짐을 표현했습니다.

 

측면에서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을 디자인되었고, 쿠페 특유의 후면 라인과 루프 랙은 심미적인이고 가벼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이러한 쿠페형 SUV는 디자인의 특성으로 인해 고속 주행 중 상부의 공기 흐름이 빨라져 떠오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플레그십 모델 답게 이를 방지하기 위해 테일게이트의 리드(가장자리)를 약간 높였습니다. 그리고, 루프와 후미 윈드실드 사이에 위치한 스포일러의 형상은 중앙이 홈처럼 낮고 좌우로 넓은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측면과 연결 되는 후미
후면과 배

GV80 쿠페는 20인치와 22인치의 특별 디자인 휠을 제공하며, 이러한 휠은 이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LED 면 발광 리어 콤비 램프와 테일 게이트에 와이드한 일체형 보조 제동등이 도입되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하였습니다.

22인치 휠

 

또한, 실버와 블랙 투 톤의 스포티한 리어 범퍼와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트윈 머플러로 인해 보다 안정적이고 착한 느낌을 받는데요. 참고로 듀얼 트윈 머플러가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에만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제네시스 엠블럼의 변화도 있는데요. 기존에는 먼가 밋밋한 느낌을 받았지만 gv80 쿠페는 기요셰 패턴을 추가해 보다 더 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입니다.

일반 GV80
GV80 쿠


2. 고급진 내부와 기능

내부는 GV80 페이스리프트와 동일한 내부와 기능을 포함했는데요. 아래 내용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2열
내부 모습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이 기술은 차량이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체와 바퀴 간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도로 표면의 울퉁불퉁함에 따라 승차감을 최적화합니다.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EMCU): 이 기술은 엔진의 진동을 줄이고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엔진 마운트를 조절하여 주행 중의 진동을 최소화합니다.

✔️오토 터레인 모드: 이 모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도로 상태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적합한 주행 모드를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주행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횡풍 안정성 제어: 고속 주행 중 강풍이 발생할 때, 조향 및 제동을 통해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는 바람에 의한 주행 안전 문제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흡음 타이어 및 테일게이트 차음 성능 개선: 차량의 정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흡음 타이어가 사용되며, 테일게이트의 차음 성능도 강화됩니다. 내부에서 외부 소음을 줄이고 더 조용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테리어 개선: GV80의 내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큰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오디오 시스템에는 뱅앤 올룹슨(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이 사용되어 음향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3. 제네시스 GV80쿠페와 GV80 페이스리프트 엔진 비교

항목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80 쿠페
엔진 V6 3.5리터 카솔린 트윈터보 엔진 V6 3.5리터 카솔린 트윈터보 엔진
최고 출력(PS) 304 PS 415PS
최대 토크(kg/m) 43kg/m 56kg/m(1,300~4,500rpm)
엔진 마운트 제어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
엔진 기술 48 일렉트릭 슈퍼차저 (e-S/C) 엔진 48 일렉트릭 슈퍼차저 (e-S/C) 엔진
엔진 출력비(PS/L) N/A 포함
스포츠 플러스 모드 포함 포함
횡품 안정성 제어 포함 포함
흡음 타이어 포함 포함
플렉스 브레이크 포함 포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N/A 포함
키타 특이사항 N/A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베기음 제어

4. 역대급으로 비싼 가격?

GV80 쿠페은 최상위 플레그십으로 출시를 해서 그런지 역시 가격 또한 국산 SUV중 가장 비싸게 출고를 할 예정입니다.

엔진타입 가격
가솔린 2.5 82,550,000원~
가솔린 3.5 86,750,000원~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91,9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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